두가지 더 많은 베네치아 전통

두가지 더 많은 두들겨진 금박

두가지 더 많은

도로나의 재발견은 베네치아 와인의 부흥을 촉발했습니다. Laguna nel Bicchiere는 이제 도로나와 기타 비 토착 포도를 혼합하여 재배하고 혼합 포도 와인을 생산합니다. Venissa의 화이트는 100% 도로나 포도로 만들어지며 그들의 포도밭은 오로지 상업적 생산에만 전념하는 유일한 포도밭입니다. 석호의 한계는 항상 부티크 기업으로 남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부동산은 주로 인근 지역에서 판매되는 연간 3,500병을 생산합니다.

Venissa의 도로나 와인은 도로나 포도의 독특한 프로필과 전통적 유기농 재배 방법 덕분에 개가 그토록 높이 평가하는 와인과 매우 유사한 풀 바디와 대담하고 드라이한 맛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틀림없는 짠맛을 전달하며 굴, 라벤더, Sant’Erasmo 꿀과 같이 Venissa의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석호 재료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두가지

우리가 포도원을 거닐면서 Matteo는 석호에서

홍수로 물을 제거하기 위해 포도나무 사이에 파놓은 큰 운하를 지적했습니다. 그는 몸을 웅크린 채 덩굴 사이에서 싹트고 있는 작은 녹색 덩어리를 가리키며 신호를 보냈습니다. “이것은 바다 허브, 이것은 샘파이어, 이것은 erba stella [buck’s horn]입니다. 이 세 가지는 염분 환경에서만 자랍니다. 조금 더 높이 이동하면” – 그는 몇 인치 왼쪽을 가리켰습니다 – “여기 아직도 몇몇 바다 식물이 보이지만 우리는 마가리타[데이지]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혼합 지역입니다. 우리가 여기에 가면 이것은 민물 버전입니다: 소금 땅이 아닌 일반 육지, 불과 몇 인치 떨어져 있습니다. 모든 것이 포도나무에 매우 스트레스가 되지만 포도나무가 씨름해야 하는 포도주의 품질이 중요합니다. 고통도 없고 이득도 없습니다.”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에서 놀라운 것을 만들어낸 베네치아 사람들의 천재성에 대한 위대한 은유입니다.
그 철학은 올해 한계까지 테스트되었으며, 이는 거의 멸종 위기에 처한 도로나 포도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승리의 부활에 또 다른 이정표를 표시합니다. Matteo는 “2019년 만조로 인해 포도나무가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기 때문에 이번 시즌이 시작될 때 매우 두려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덩굴은 살아남았지만 2021년에는 2020년보다 훨씬 더 고생했습니다. 포도가 우리에게 다시 한 번
그들의 회복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우리는 매우 기뻤습니다.”

베네치아 와인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베니스 자체도 마찬가지입니다. Matteo는 “우리에게 도로나는 상징입니다. “베니스는 정말 석호 한가운데에 도시를 만들기 위한 인간의 투쟁입니다. Dorona, 이 terroir, 이 상황에서 – 이것은 놀라운 것을 만들 수 있었던 베네치아 사람들의 천재성에 대한 훌륭한 은유입니다. 거의 불가능한 상황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