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국민 푸틴에게 결집할 수도 있다.

제재로 고통받고 있는 러시아 국민 푸틴에게 결집할 수도 있다. 러시아계 미국인?

러시아 국민

러시아 태생의 한 미국인은 화요일 폭스 뉴스에 서방이 러시아에 가한 제재가 러시아 국민 에게
상당한 타격을 주고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 대한 지지도가 더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러시아 옴스크에서 태어나 18세 때 미국으로 건너간 바딤 이스마카예프는 폭스와의 인터뷰에서
“특히 제재의 완전한 효과를 느끼고 있는 러시아 국민들과 그들의 삶이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 메시지는 서방이 항상 러시아를 파괴하려 했고 그것이 그들이 지금 이곳에서 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저 나라를 구하려는 것뿐입니다.”

도네츠크 지역의 스비야토고르스크 라브라는 공격 목표가 된 후
도네츠크 지역의 Svyatogorsk Lavra(우크라이나 특수통신정보보호국)가 대상이 된 후

영국은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300개 이상의 제재로 러시아, 벨라루스를 강타했다.

이스마카예프는 러시아에서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와 다른 통신 수단의 검열이 사람들로 하여금 더 깊이 파고들게 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영역 내에서 점점 더 폐쇄적이게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러시아 정부는 이번 주 Instagram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여, 러시아 내 수백만 명의 사용자와 영향력 행사자들을 외부 세계와 더욱 단절시켰다. 정부는 반전 메시지로 생방송을 방해했다는 이유로 국영 TV 편집자인 마리나 오브시아니코바를 체포하고 벌금을 부과하는 등 공개 언론을 거의 없앴다.

이스마카예프는 처음부터 ‘세계에 대항하는 러시아’와 ‘러시아 대 악마의 서부’였고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어느 쪽인가 하면 지난 일주일 동안 사람들이 올린 글과 그 메시지들이 얼마나

극단적으로 변하기 시작했는지에 따라 실제로 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2022년 3월 4일 금요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서쪽으로 40km 떨어진 부시브 마을에서 야간 공습 후 차량들이 파손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전쟁은 이제 9일째이고 러시아군은 유럽에서 가장 큰 원자력 발전소를 폭격하여 하룻밤 사이에 꺼진 불을 지폈다.
부모가 러시아에 살고 여자친구의 가족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키이우에 살고 있는 이스마카예프는 푸틴의 선전이 많은 러시아 사람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한다. 루블화 붕괴로 인해 많은 러시아인들이 평생 모은 돈을 잃었지만, 그들 중 다수는 푸틴보다는 서방을 탓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뉴트 깅리치 립스 바이든의 ‘시기적, 비겁한’ 반응: “우리는 푸틴에 의해 위협받고 있다”

이스마카예프는 “많은 사람들의 태도는 우리가 당신의 제재에 개의치 않고 당신이 우리에게 더 많은 제재를 가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제재의 이유를 모르기 때문에 실제로 그의 (푸틴의) 이야기에 도움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스마카예프에 따르면, 러시아인들은 서방세계가 러시아를 싫어하기 때문에 제재가 시행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있으며, 이는 일부 러시아인들이 받아들인 것이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022년 3월 5일 토요일 국영 TV에서 방송되는 논평에서 여성 승무원에게 말했다.(이미지:로이터 비디오)
이스마카예프는 “이러한 이야기는 제재가 두렵지 않다.따라서 우리는 가난하게 살 것이다.적어도 우리는 러시아인이며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정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해 러시아와 벨로루시에 대한 300개 이상의 제재를 발표했다.이것에 의해, 개인이나 다른 단체들에 대한 제재의 수는 1,00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한편 유럽연합(EU)은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를 겨냥한 주요 제재 대상이 된 과두정치를 겨냥해 순수 품종의 말 샴페인 진주 다이아몬드 등 사치품에 대해 제재를 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