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이나, 신냉전의 다음 단계는 무엇?

러시아 우크라이나 땅 장악은 바이든의 감시 아래 새로운 세계 질서를 암울하게 상기시킨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시아 우크라이나, 바이든 대통령은 20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의 두 이탈 지역을 인정한 데 대해
“이것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의 결정에따라 수천명의 러시아군이
이 지역으로 이동하여 새로운 세계 질서를 일깨워주었다.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동부 침공은 조지아 공화국
[압하지야와 남오세티야 점령], 2014년 우크라이나[크림 반도 합병]와 데자뷰 2008년이다. 푸틴은 역사적인
러시아 제국의 일부로 간주되는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 위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를 상대로 서쪽으로 밀고 나갈 태세다.

바이든,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응한 러시아 제재, 병력 이동 발표

푸틴의 공격은 나토의 기량에 순진하게 집착하는 서방인들에게 경종을 울려야 한다. 수년 전, 냉전 (1948-1991) 동안,
서방은 훨씬 더 강했고 소련의 침략에 대항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나는 NATO의 능력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이 러시아군을 정말로 무찌를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은 없을 것 같다. 그 숫자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한편, 푸틴은 오래전에 잔혹행위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통해 우크라이나의 동부를 공격하기 위한 구실을 만들 계획을
세웠다. 심리 작전, 사이버 공격, 휴전 위반과 같은 복합적인 전쟁이 몇 주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로 민간인들을
대피시킨 것은 푸틴의 계획이 실현되고 있다는 분명한 징후였다. 그 행동들은 1939년의 독일과 폴란드를 떠올리게 한다.

푸틴은 나토 회원국들을 목표로 삼았는가?


그럼 어쩌라는 거야? 푸틴은 동부 우크라이나 지역의 독립을 선언하기 위해 19만 명의 병력과 팔랑크스 탱크, 수천 개의 대포, 플라즈마 선적이 필요하지 않았다. 아니요, 훨씬 더 많고 이건 오래전에 계획된 거예요.

미래를 내다보면서 러시아는 벨라루스에 많은 수의 군대를 주둔시키고 수천 명의 병력을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 주둔시킬 것으로 예상한다. 푸틴 대통령과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반동세력 결성을 선언한 것도 상기시켜라. 게다가, 지정학적 온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며, 부분적으로 나토와 서방의 반응에 따라 상승할 것이다.

독일이 정말로 러시아에서 오는 파이프라인인 노드 스트림 2를 죽일까요? 바이든이 정말로 러시아가 SWIFT [세계 은행간 금융 통신 협회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s? 너무 낙관하지 마세요. 결국 이탈리아는 이미 러시아 제재에 대해 말을 아꼈다.

바이든은 푸틴이 이것을 할 수 있도록 사전에 비밀리에 동의했을까? 아니면 이게 우연이라고 믿어야 하나요?

바이든 부통령이 노드 스트림2가 “앞으로 나아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실용주의 독일인들은 자국 경제가 에너지 부족으로 고통받도록 내버려두지 않을 것이다. 그 대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러시아에 대한 대항마로 미국산 천연가스를 EU와 독일에 판매하겠다고 제안했다. 다시 살아나야 해요.

백악관은 이미 SWIFT 제재에서 발을 빼며 러시아는 모두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동양에서 공식화하고 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결국 바이든이 2022년 1월 연설에서 푸틴을 기본적으로 허용한 ‘작은 습격’일 수도 있다. 문제는 바이든이 사전에 푸틴이 이를 할 수 있도록 비밀리에 동의했는가 하는 것이다. 아니면 이게 우연이라고 믿어야 하나요?

한편 푸틴의 최근 토지 점유율을 가정하면 크렘린궁의 권위주의자는 과거 바르샤바 조약기구 국가들인 동유럽의 주변 지역을 계속 축소할 것이다. 몰도바가 다음 차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결국 모스크바는 이미 그 작은 나라에 군대를 주둔시키고 있다.

게다가, 우크라이나 연석사태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대만에 대한 그의 캠페인을 시작하도록 고무시킬 것인데, 이는 당장은 일어나지 않을지 몰라도 푸틴의 유럽 잠식 증가 덕분에 더욱 확실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