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롱 우크라이나 전쟁에 아프리카

마크롱 지도자들 ‘위선’ 비판

마크롱

넷볼

마크롱대통령은 베냉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세를 시작했다. 이것은 우리가 유럽 땅에서 사라진 것으로 생각했던 영토 전쟁이다. 이것은 20세기 초, 심지어 19세기의 전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러시아가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고 “새로운 유형의 하이브리드 세계 대전”에서 에너지와 식량을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리고 카메룬에서 마크롱대통령은 폴 비야 대통령 옆에 서서 아프리카 지도자들이 “전쟁을 전쟁이라고 부르고 누가 전쟁을 일으켰는지 말하는” 데 너무 자주 실패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에 대한 노골적인 비판을 자제하고 분쟁에 대해 중립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아프리카 17개국은 유엔의 침공을 규탄하는 표결에서 기권했다.

누가 전쟁에서 이기고 있습니까?
양측은 우크라이나 남부 헤르손의 주요 다리에 대한 공격 이후 오늘 아침 수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전쟁에서 이기고 있습니까?

국방 싱크탱크인 왕립연합서비스연구소(RUSI)의 잭 와틀링은 오늘 아침 BBC와의 인터뷰에서 “군사 상황은 우크라이나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그는 드니프로 강 다리에 대한 성공적인 공격으로 서부 제방에 있는 많은 러시아군이 차단됐다고 말했다.

마크롱

넷볼파워볼

그는 “그들은 이제 그 도시에서 러시아인이 통제하는

영토를 먹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우크라이나가 도시를 완전히 장악할 수 있을지는 두고 볼 일이다.

“하지만 그들은 확실히 러시아인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의 반응은?

“우리는 새로운 러시아 부대가 동원되어 러시아로 밀려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크림 반도 주변의 남쪽으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우크라이나인들이 하고 있는 일을 시도하고 중단하기 위해 헤르손을 강화하는 데
사용될 것인가, 아니면 주도권을 장악하고 우크라이나인들을 다시 수비적으로 몰아붙이도록
다른 곳으로 밀어붙일 것인가?”

영국 하원은 유럽에서 “공개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시기에 영국군의 규모를 줄이려는 계획을
포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양당 커먼즈 국방위원회(Commons Defense Committee)는 국방부와 군 지도자들이 주요 국방
검토를 다시 진행하지 않는 한 “오만하고 교훈을 배우려 하지 않는” 모습을 보일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원 의원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고 아프가니스탄에서 혼란스러운 철수를 하기
전에 2021년 3월에 발간된 통합 국방 안보 보고서에서 군대를 9,000명 감축하려는 계획에
대해 “특히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정부가 주요 국제 위기에 대해 “명백하게 준비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이 두 사건은 모두 “사소한 것으로 여겨져 무시되었습니다”.

국방부는 “새로운 위협과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 상태와 대응을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경남 소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