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한 수입

불확실한 수입 전망으로 신용 카드 회사는 직원을 조기 퇴직으로 밀어 넣습니다.
카드사들은 강화된 규제 도입에 따른 소득 감소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내년 조기 퇴직을 더 많이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불확실한 수입

먹튀검증커뮤니티 전례 없이 강화된 규제가 시행되는 2022년에는 대부분의 신용카드 회사가 급격한 이익 성장을 달성할 수 없는

시기에 회사는 위험을 줄이기 위해 선제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 직원 10명은 올해 평균 36개월치의 월급을 받는 대가로 올해 자발적 퇴직을 신청했다.more news

롯데카드도 최근 자진퇴사를 통보했다. 10년 이상 근무한 사람은 퇴직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48개월치 월급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있는 다른 카드 회사는 올해 유사한 조기 퇴직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을 확인하지 않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어두운

수익 전망으로 인해 대부분이 2022년에 그렇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카드 노사간 프로그램 도입 여부를 놓고 협의가 진행 중이다.

삼성카드, 신한카드 등 국내 8대 카드사의 올해 3분기 누적 순이익은 2조22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늘었다.

이러한 증가는 COVID-19의 초기 발병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소비 심리가 약화된 민간 소비가 부활했기 때문입니다.

불확실한 수입

그러나 내년에는 금융 감독기관이 부채 상환 비율(DSR)을 사용하여 가계 대출에 대한 엄격한 규칙을 도입하기 위해 움직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DSR은 차용인이 대출에 대한 원금과 이자를 지불할 때 부담해야 하는 재정적 부담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차용인의 총 부채 상환액을 총 소득으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론은 DSR 산정 시 제외했지만, 금융위원회(FSC)는 2022년 초부터 카드론도 포함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면 고객들은 기존 은행보다 이자율이 훨씬 높은 카드론을 이용할 의욕이 줄어들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내년도 카드사들의 실적 성장을 약화시킬 것이 우려된다.

카드사들도 이달 말 금융위가 기존 카드 수수료 체계 개정안을 발표한 후 2022년부터 더 낮은 수수료를 부과해야 한다.

업계 관계자는 “팬데믹 쇼크가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이러한 여러 규제 장벽으로 인해 카드 업계의 경영 환경은

내년에 더 나빠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증가는 COVID-19의 초기 발병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소비 심리가 약화된 민간 소비가 부활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년에는 금융 감독기관이 부채 상환 비율(DSR)을 사용하여 가계 대출에 대한 엄격한 규칙을 도입하기 위해 움직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DSR은 차용인이 대출에 대한 원금과 이자를 지불할 때 부담해야 하는 재정적 부담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차용인의 총 부채

상환액을 총 소득으로 나누어 계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