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에다 지도자 자와히리, 아프간서 CIA

알카에다 지도자 자와히리, 아프간서 CIA 무인기 공격으로 사망

알카에다

먹튀사이트 알카에다 지도자 아이만 알자와히리(Ayman al-Zawahiri)가 지난 주말 아프가니스탄에서 CIA의 무인 항공기 공격으로 사망했다고 미국 관리들이 월요일 밝혔다.

2,500만 달러의 현상금이 걸린 이집트 외과의사 Zawahiri는 2001년 9월 11일에 거의 3,000명이 사망한 공격을 조직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미국 관리 중 한 명은 CIA가 일요일 아프간 수도 카불에서 무인 항공기 공격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미 행정부 고위 관리는 기자들에게 보낸 성명에서 “주말에 미국은 아프가니스탄의 중요한

알카에다 목표물에 대해 대테러 작전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작전은 성공적이었고 민간인 사상자는 없었다”고 덧붙였다.

미군이 지상에 배치되지 않은 미국이 자와히리의 사살을 어떻게 확인했는지는 즉각 확인되지 않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자와히리의 죽음에 대한 소문이 여러 번 있었고 오랫동안 건강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죽음은 2021년 8월 카불을 탈레반이 장악한 후 자와히리가 탈레반으로부터 은신처를 받았는지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킨다.

무인 항공기 공격은 미군과 외교관이 2021년 8월 아프가니스탄을 떠난 이후 처음으로 알려진 미국의 아프가니스탄 공습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미군이 아프가니스탄에 주둔하지 않아도 아프가니스탄의 위협에 대처할 수 있다는 워싱턴의 확신을 강화할 수 있다.

알카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월요일 저녁 7시 30분에 연설할 예정이다. (2330 GMT) 백악관이 “성공적인 대테러 작전”으로 묘사한 것에 대해.

자비훌라 무자히드 탈레반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성명을 통해 이번 파업이 ‘국제 원칙’에 위배되는 일이라고 확인하고 강력히 규탄했다.

파키스탄의 부족 지역이나 아프가니스탄 내부에 있다는 다양한 소문이 있는 자와히리의 행방은 공습 전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지난 4월에 공개된 동영상에서 그는 이슬람 머리 스카프 착용 금지에 항의한 인도 무슬림 여성을 칭찬하며 그가 사망했다는 루머를 일축했습니다.

큰 폭발음이 일요일 이른 아침 카불 전역에 메아리쳤습니다.

내무부 대변인 압둘 나피 타코르(Abdul Nafi Takor)는 앞서 “셰르푸어에서 로켓이 집 한 채를 공격했다.

집이 비어 있어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말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탈레반 소식통은 이날 아침 카불 상공을 비행하는 드론이 최소 한 대 있다는 보고가 있었다고 말했다.

자와히리는 다른 고위 알카에다 회원들과 함께 2000년 10월 12일 예멘에서 USS 콜(USS Cole)

해군 함정에 대한 공격을 계획한 것으로 여겨져 17명의 미국 선원이 사망하고 3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다고 정의를 위한 보상 웹사이트가 전했다.

그는 1998년 8월 7일 케냐와 탄자니아에 있는 미국 대사관에 폭탄 테러를 가해 224명이

사망하고 5000명 이상의 부상을 입힌 혐의로 미국에서 기소됐다.

빈 라덴과 자와히리 모두 2001년 말 미국에 대한 9.11 공격 이후 미국 주도의 군대가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 정부를 무너뜨렸을 때 포로를 피했다.

자와히리를 사살하기로 한 바이든의 결정은 2011년 빈 라덴을 사살한 파키스탄 공습에 대한 당시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명령으로 이어진 회의에서 그가 처음 취한 신중한 입장과 확실히 비교될 것이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