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변호사, 야당 의원, 반역

캄보디아 변호사, 야당 의원, 반역 혐의로 수감

캄보디아

먹튀검증 저명한 캄보디아계 미국인 변호사 아리 셍(Ary Seng)과 금지된 야당 당원 수십 명이 2019년 당 대표의 귀국 시도 실패로 논란이 되고 있는 대규모 재판에서 반역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캄보디아구국당(CNRP)은 2017년 지방선거에서 강세를 보인 후 강제로 해산되었고, 공동 대표인 켐 소카(Kem Sohka)가 반역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이후 당원과 지지자들은 37년 동안 집권해 온 훈센 총리가 캄보디아를 사실상 일당 국가로 만들었던 수많은 대중 재판의 표적이 됐다.

최근 사건은 또 다른 당 대표인 샘 레인시의 2019년 망명 복귀 계획과 관련이 있다.

Rainsy의 시도는 정부에 의해 차단되었으며, Theary Seng과 다른 피고 대부분은 여행을 계획한 혐의를 받았지만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프놈펜 시 법원은 Theary Seng과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역 음모에 대해 유죄를 선고했다고 변호인인 Choung Chou Ngy가 말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으로 분장하고 법정에 도착한 아리셍은 징역 6년을, 나머지는 5년에서 8년을 선고받았다. 프랑스에 거주하는 레인시(Rainsy)도 형을 선고받아 8년형을 선고받았다.

캄보디아

휴먼라이츠워치의 필 로버트슨(Phil Robertson) 아시아 부국장은 판결이 발표된 후 “야당 의원들에 대한 대규모 재판은 훈센 총리의 통치에 대한 선거 도전을 막는 것이기도 하지만 캄보디아 민주주의의 죽음을 상징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

판결이 발표될 때 법원 밖에 서서 Theary Seng은 그녀의 체포가 “그림자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대중에게 공개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자들은 최소 3명의 경찰관이 변호사에게 접근해 그녀의 손과 몸을 잡고 평결이 내려진 직후 대기 중인 경찰차에 밀어넣는 것을 보았다.

경찰과 그녀의 지지자들 사이에 난투극이 벌어졌다.

Theary Seng의 국제 고문인 Jared Genser는 성명에서 “Hun Sen은 명백히 조작된 국가 안보 혐의로 Theary를 구금함으로써

그녀의 권리를 침해하고 캄보디아의 시민 공간에 또 다른 타격을 입혔다”고 말했습니다. “훈센은 권력에 대해 진실을 말하는

이 용감한 여성에게 큰 위협을 느끼는 것이 분명합니다.”

CNRP가 해산되면서 2018년 총선 이후 훈센의 캄보디아 인민당이 국회의 모든 의석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캄보디아 인권단체 리카도(LICAHDO)는 거의 모든 피고인이 아스벤시아에서 재판을 받았고, “전 야당이나 민주주의 원칙을 지지하는 페이스북 글”이 검찰이 이 단체를 상대로 한 증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법원은 판사가 결정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지적하면서 “수용된 증거, 개별 피고인, 혐의의 각 요소

사이에 명확한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more news

Genser는 Theary Seng의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하며 그녀를 “훈센 정권의 최신 정치범”이라고 묘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