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코로나 바이러스

새로운 연구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의 기원으로 우한 시장을 가리 킵니다.

과학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의 발원지로 중국 우한의 시장을 지적하는 한 쌍의 광범위한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다양한 출처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그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2019년 말 화난 해산물 도매 시장에서 판매된 살아있는 포유류에 존재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결론지었고
바이러스가 그곳에서 일하거나 쇼핑하는 사람들에게 두 번 퍼졌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의 실험실에서 탈출했다는 대체 이론에 대한 지지를 찾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두 연구의 공동 저자이자 애리조나 대학의 진화생물학자인 마이클 워로비(Michael Worobey)는
“모든 증거를 함께 볼 때 팬데믹이 화난 시장에서 시작되었다는 매우 명확한 그림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두 보고서는 피어 리뷰를 거쳐야 하는 과학 저널에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함께,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거의 6백만 명이 사망하고 4억 명 이상이 병에 걸린 전염병의 시작에 대한 논쟁에서 중요한 일격을 나타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이 시장에서 판매되는 야생 동물의 유출로 시작되었는지, 우한 바이러스 연구소의 누출 또는 다른 방법으로 시작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은 다음 전염병을 막는 최선의 방법에 대한 지정학적 전투와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시장 기원 가설을 지지하는 데 주저했던 일부 외부 과학자들은 여전히 ​​확신이 서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프레드 허친슨 암 연구 센터(Fred Hutchinson Cancer Research Centre)의 바이러스 전문가인 제시 블룸(Jesse Bloom)은 인터뷰에서 시장에 있는 동물들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직접적인 증거가 뚜렷하게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Bloom은 새로운 연구에 대해 “그들이 주장하는 것이 사실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의 품질이 이러한 시나리오 중 어느 것도 자신 있게 사실이라고 말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새로운 연구에서 Worobey와 그의 동료들은 2019년 12월에 코로나 바이러스 보유했을 수 있는 야생 포유류가 판매되고 있다는 증거를 제시합니다.

그러나 중국 연구자들이 유전자 샘플을 수집하기 위해 2020년 초에 도착할 때까지 시장에 야생 동물이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연구의 저자에는 이전에 유사한 결론을 지적했지만 훨씬 덜 세부적인 내용에 기반한 소규모 보고서를 발표한 연구원이 포함됩니다. 그들의 초기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첫 번째 알려진 사례는 Huanan 시장의 공급업체였습니다.

별도의 연구 라인에서 중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의 과학자들은 2020년 1월 시장에서 수집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전적 흔적에 대한 새로운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초기 COVID 사례에서 샘플링한 바이러스가 다음과 같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가지 주요 진화 지점으로. Huanan 시장 샘플에는 두 지점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과학자들은 금요일에 온라인에 게시한 연구에서 보고했습니다.

연구 결과가 공개될 때까지 그 연구에 대해 알지 못했다고 말한 Worobey는 그들의 연구 결과가 시장에서 두 가지 기원에 대해 자신과 그의 동료들이 제시한 시나리오와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뉴스모음보러가기

새로운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루이지애나 주립 대학 보건 과학의 바이러스 전문가인 제레미 카밀은 “이 방법의 아름다움은 지금 모든 것이 얼마나 단순하게 합산되는지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난 해산물 도매시장은 코로나19가 처음 우한을 휩쓸었을 때 초기에 의심의 대상이었습니다. 2019년 12월 말경, 시장에서 일하던 몇몇 사람들이 신비한 형태의 폐렴에 걸렸습니다. 12월 30일, 공중 보건 당국자들은 시장과 관련된 폐렴의 새로운 사례를 보고하도록 병원에 지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