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니지: 언론인 Salah Attia에 대한 모든

튀니지: 언론인 Salah Attia에 대한 모든 혐의 취하

튀니지

밤의민족 튀니지 당국은 카이스 사이드 대통령과 군대에 대한 공개 발언과 관련하여 군사 법원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구금된

언론인 살라 아티아에 대한 모든 혐의를 즉시 취하해야 한다고 국제앰네스티가 오늘 밝혔다. Attia의 다음 공판은 8월 16일입니다.

Attia는 현재 2개월 동안 구금되어 있으며 유죄가 인정될 경우 최대 7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는 2021년 7월 25일

사이에드가 전면적인 비상 권한을 주장한 이후 당국이 수사, 기소, 자의적 여행 금지 또는 자의적 구금을 목표로 삼았던 일련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비평가, 정치적 반대자 및 인지된 적 대통령 중 한 명입니다.

어떤 민간인도 튀니지 군사법원에서 재판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이 부당한 정의는 멈춰야 합니다.

Amnesty International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부국장 Amna Guellali

“튀니지 당국은 언론인을 체포하거나 기소하지 않고 언론이 보도한 내용에 대해 완전히 자유롭게 이의를 제기하고 반박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민간인은 튀니지 군사법원에서 재판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부당한 정의는 중단되어야 합니다.”라고 국제앰네스티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부국장인 Amna Guellali가 말했습니다.

“사이에드 대통령은 표현의 자유를 포함한 인권을 수호하겠다고 거듭 맹세했지만, 살라 아티아에 대한 당국의

박해는 언론인들에게 대통령과 국가 기관에 대한 보도가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당국은 즉시 살라 아티아를 석방하고 그에 대한 가짜 혐의를 취하해야 합니다.”

튀니지

2022년 6월 10일 튀니스에 기반을 둔 온라인 신문인 Al Ray Al Jadid의 소유주이자 편집자인 Attia는 Al Jazeera 뉴스

쇼에서 게스트로 연설했습니다. 방송 중 그는 사이에드 대통령이 튀니지 최대 노동조합인 Union Générale Tunisienne du Travaille 사무실 폐쇄를 군대에 요청했지만 군대가 이를 거부하고 노조에 통보했다고 말했다. 노조는 이 주장을 부인했다. Attia는 또한 군대가 Saied가 불특정 정치 지도자를 가택 연금하라는 요청을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6월 11일, 튀니스의 경찰은 아티아를 체포했습니다. 이틀 뒤인 1심 군사법원은 6월 10일 방송과 관련해 그를 상대로 수사에 착수했다. 군 판사는 그를 구금하도록 명령했으며 그 이후로 계속 그곳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틀 뒤 법원은 아티아에 대해 ‘증거 없는 불법 행위로 공무원 고발’, ‘군대 모독’, ‘통신망을 통해 타인을 해치거나 방해’한 혐의로 아티아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7월 26일 Attia의 재판이 시작되면서 판사는 사형을 의무화하는 무장 폭력 선동 혐의를 기각했지만, Attia의 변호사에 따르면 나머지 세 가지 혐의는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나머지 3건은 모두 징역형이다.

Amna Guellali는 “언론인들은 보도가 당국에 얼마나 비판적이거나 당혹스럽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더라도 보도에 대한 당국의 보복을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