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AC은 왕국을 평화의 길로 인도한 것에

UNTAC은 왕국을 평화의 길로 인도한 것에 대해 찬사를 받았습니다.
전쟁으로 황폐해진 국가들은 유엔의 도움으로 전쟁을 끝내고 평화를 추구하는 방법을 캄보디아에서 배울 수 있다고 전문가와 일반인이 말합니다. 올해는 번영하는 민주주의와 자유 언론의 토대를 마련한 20년 이상의 캄보디아 내전을 종식시키는 데 도움을 준 유엔 캄보디아 과도 당국(UNTAC)의 평화 유지 활동 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UNTAC은

이 행사에서 크메르 타임즈는 30년이 지난 UNTAC의 유산에 대한 견해를 공유한 정부 관리, 학자 및 일반 캄보디아인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정부 대변인 Phy Siphan은 유엔이 1990년대 초 캄보디아에서 민주적이고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조직한 것은 그에게 첫 경험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선거를 조직하기 전에 보안이 필요했다”면서 “UNTAC은 내전을 끝내기 위해 지난 수십 년 동안 선거를 조직하는 데 도움을 준 최초의 국제 작전”이라고 덧붙였다.

유엔 탈퇴 후 다시 혼란에 빠진 세계 일부 국가들과 달리 UNTAC의 캄보디아 임무는 성공적인 것으로 보이며 유엔

평화 유지군 철수 후에도 평화를 계속 누리고 있습니다.

그는 “총선 이후 우리가 윈윈할 때까지 평화를 지키려 했던 훈센 총리와 함께 故 킹 파더가 평화 유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UNTAC은

“우리는 평화를 사용하여 전쟁을 끝냈고 전쟁으로 전쟁을 끝내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어 “세상에 전쟁으로 끝난 전쟁은 없다.

오피사이트 평화적 해결과 협상, 그리고 평화를 위한 타협을 통해서만 전쟁을 끝낼 수 있습니다.”
평화를 위해 유엔에 손을 내밀어라, 경고를 받은 국가들이 말했다

캄보디아 왕립 아카데미의 캄보디아 국제 관계 연구소 소장인 Kin Pea도 비슷한 견해를 공유했습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UNTAC이 민주주의와 자유주의 다당제 체제를 확립했다는 것입니다.

둘째, 캄보디아에 입헌군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셋째, UNTAC은 캄보디아 전역에서 캄보디아 국민의 기본적 인권 존중을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넷

째, UNTAC의 사명은 캄보디아의 완전한 평화를 이루는 주요 기반이었습니다.”라고 Phea는 말했습니다.

“상생 정책은 캄보디아의 평화를 결정짓는 마지막 요소입니다.

하지만 UNTAC의 초기 평화유지 활동이 없었다면 윈윈 정책은 성공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Phea는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다른 국가들이 유엔의 도움으로 전쟁을 끝내고 국가의 평화를 추구하는 데 있어 캄보디아로부터 배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른 어떤 나라도 캄보디아처럼 유엔의 역할을 활용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둔 적이 없다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UNTAC 유산 보존에 도움이 된다고 캄보디아인들은 말합니다.more news

한편 일반 캄보디아인들도 유엔의 캄보디아 평화유지군 유산에 대한 견해를 밝혔고, 지난 10일 동안 전 UNTAC 총사령관이었던 존 머레이 샌더슨(John Murray Sanderson) 장군의 공식 방문을 따뜻하게 환영했다.